| 지오플랜 | UWB 기술의 흥미로운 다양한 용도

2024. 4. 9. 16:03지오플랜 서비스

UWB (Ultra-Wideband) 결제는 초광대역 기술을 활용하여 지불 및 결제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혁신적인 방법입니다. 이 기술은 무선 통신을 통해 신속하고 안전하게 지불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UWB 결제 시스템은 사용자의 스마트폰이나 태그와 결제 단말기 간에 무선 통신을 통해 지불 정보를 전송합니다.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결제를 처리하고, 높은 보안 수준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UWB 기술은 지불 위치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서 실수나 부정확한 지불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UWB 결제는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경험을 제공합니다.

 


UWB 결제는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이루어집니다. 

 

1. 결제 요청 : 사용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하고자 할 때, 결제를 시작합니다. 이를 위해 결제 앱 또는 장치를 사용하여 결제 요청을 시작합니다. 

 

2. 결제 정보 입력 : 사용자는 결제 앱 또는 장치를 통해 결제할 상품의 정보와 결제 수단을 입력합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상품의 금액, 결제 카드 정보 또는 기타 결제 수단을 포함합니다. 

 

3. UWB 통신 : 결제 정보가 입력되면, 사용자의 스마트폰 또는 결제 태그와 상점 또는 결제 단말기 간에 UWB 기술을 사용하여 무선 통신이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결제 정보가 안전하게 전송됩니다. 

 

4. 결제 인증 : 결제 정보가 상점 또는 결제 단말기에 도착하면, 해당 정보가 인증되고 결제가 승인됩니다. 일반적으로 이는 결제 카드의 유효성을 확인하고 결제 금액을 청구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 

 

5. 결제 완료 : 결제가 승인되면 상점 또는 결제 단말기에서 사용자에게 결제 완료 메세지가 표시됩니다. 이후에는 사용자가 상품을 수령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UWB 결제는 무선 통신과 안전한 인증을 결합하여 편리하고 안전한 결제 경험을 제공합니다.

 

더 상세한 내용은 SALES@GEOPLAN.KR로 문의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