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오플랜 | 놀이동산과 공원에서 RTLS 기술이 적용되면?

2024. 3. 26. 17:06지오플랜 서비스

놀이 동산과 공원에서 RTLS 기술은 방문자의 안전을 보장하고 시설 운영을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방문자의 경험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1. 어린이 위치 추적 – RTLS를 사용하여 공원 내 어린이들의 위치를 추적하여 미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가 놀이기구나 관람동선에서 멀어질 경우 자동으로  부모나 관리자에게 어린이의 위치를 알려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시설 관리자가 전체적으로 안전 모니터링 가능합니다. 
  2.  
  3. 긴급 대응 및 안전 관리 – 공원 내에서 발생하는 응급 상황에 대비하여 RTLS를 사용하면 구조 요청자나 응급상황에 처한 사람의 정확한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 수 있으므로 즉시 관리자 및 응급 구조 대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빠른 대응과 구조를 할 수 있습니다.
  4.  
  5. 시설 및 장비 관리와 운영 효율성 증대 – RTLS를 사용하여 놀이기구나 시설의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놀이 동산 내 고가의 자산 관리와 고객 임대용 자산(유모차, 휴대용 기기 등)의 원할한 관리를 통해 비용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6.  
  7. 방문자 분석 및 흐름 관리 – RTLS를 사용하여 공원의 방문자 흐름을 분석하여 인기 있는 지점, 혼잡한 지점을 식별할 수 있으며, 혼잡도에 따라 고객에게 최적의 경로 및 시설 안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방문자들의 관람 경험의 만족도를 높이고 공원 내 혼잡도를 관리하여 밀집 안전 사고 등을 사전에 예방 할 수 있습니다.
  8.  
  9. 안전 및 보안 강화: RTLS를 사용하여 공원 내의 보안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금지 구역이나 위험 지역에 들어간 경우 경고를 발생시키고, 침입자를 감지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기술 응용에 대한 문의는 sales@geoplan.kr로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