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오플랜 | 산업 현장 작업자 안전을 위한 UWB 태그

2023. 12. 8. 11:41지오플랜 제품

[정밀 위치 측위 기술을 통해 산업 현장 안전 사고 예방]

 

산업 현장 운영에서 많은 리스크가 발생하는 부분은, 바로 사람의 안전과 자산의 손실이 발생되는 안전 사고와 재해 사고의 발생입니다.  이러한 산업 안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ICT기술과 센서들을 활용한 산업안전 서비스들이 많습니다.

 

그 중 지오플랜은, 초정밀 위치 측위 기술을 적용하여 사람과 자산간의 충돌 방지, 자산과 자산 충돌 방지, 위험 지역 진입 감지, 비상 상황 발생 시 정확한 위치 정보 수집을 통해 빠른 구조 등 작업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고객의 자산까지 보호 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이러한 산업 안전 및 충돌방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산업안전과 작업자 안전에 특화된 UWB 태그를 개발 및 출시 하였습니다. (UWB Chip NXP 040 / BLE QN9090)  

산업안전용 태그는, 산업 현장 내에서 고정된 또는 동적 자산에 부착 할 뿐 아니라 작업자의 작업복과 안전모 등에 고정, 손목에 착용하는 시계방식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태그는 정밀 위치 추적 기능 외 AXIS(가속도) 센서를 탑재하여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일정 시간 내 움직임이 없거나, 응급 상황 시 푸쉬 버튼 및 긴급 호출, 호출 사운드 및  동작 확인용 LED 표시 기능을 포함 하고 있습니다. 

 

TR 200

 

산업안전에 특화되어 제작된 태그이지만, 일반적인 태그의 기능을 모두 포함 하고 있기 때문에 실내 어떤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 수집된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LBS(Location Based Service)솔루션 형태로 확장 개발 가능합니다. 

 

제품에 대한 상세한 사양정보와 기술 문의는 아래로 주세요. 

sale@geoplan.kr 

www.geoplan.kr  

 

GEOPLAN – Highest precision with Ultra wideband RTLS technology

Highest precision with Ultra wideband RTLS technology

www.geopla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