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플랜 뉴스] 임직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코로나19 백신 유급 휴가 도입

2021. 6. 8. 10:54지오플랜 뉴스

안녕하세요. 지오플랜입니다. 

 

올 초 코로나 백신 접종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뒤, 접종 후 면역반응이 예상보다 꽤 심하다는 제보(?)가 많아진 것 같아요. 그래서 정부가 백신 접종 후 휴식을 제도화 하는 방안을 제시했는데요.

 

여러분들은 백신 접종 후 휴식 제도 어떻게 생각하세요?

 

백신 휴가를 제도화 하면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백신 접종 뒤 다양한 면역 반응은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라는 상식이 공유되어, 막연한 백신접종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겠죠. 백신 접종 후 아파도 일해야 한다는 직장인의 부담감도 덜 수 있죠.

 

 

 

저희 #지오플랜도 임직원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백신 접종 후 휴식제도를 도입했답니다. 


임직원 여러분, 다양한 경로로 코로나 백신 접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당사도 임직원들의 빠른 접종 독려를 위해 접종 당일 유급휴가 지원을 시행합니다. 이상증상 발생 시에는 본부장과 상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별도로 전화예약은 원하시는 임직원은 경영지원본부로 신청하시면 가까운 병원으로 예약진행 지원하려고 합니다. 경영지원본부도 해당업무 처리 지원해주세요

 


위 내용이 사내 게시판 대표님 실제 공지 내용이에요. 

 

 

지오플랜은 정부의 백신 휴가제 권고를 적극 준수하고, 백신 접종 후 발열이나 통증 등으로 임직원들이 근무에 어려움이 없도록 회사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백신 휴가제가 정부 권고 사항이라 강제력이 없고 중소기업에서 즉각 도입되기 어려운 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임직원 개인의 삶을 존중하고 자율적인 조직 문화를 가지고 있는 지오플랜이기에 이번 백신 휴가제도를 도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